(연애심리)나만 모르는 연애심리왜 나는 항상 비슷한 사람만 좋아할까(۶•̀ᴗ•́)

 

반갑지요. 지상 최고의 사랑꾼이 되기 위해 성장하고 있는 방구석 마케터 사랑의 연금술사에요~~​대부분 것을 건 사랑에 행복하다 이별에 마음 아파본 적 있으시죠?나를 떠난 상대방의 연애심리를 알았다면 어땠을까요?​어떻게 나를 떠날 수가 있지 그 이유가 진짜 궁금했었지요.했었는데요..매번 똑같은 사람을 만나게 되고 실패를 반복하는 나의 연애심리 무엇이 문제일까요?​나쁘지않은 사람을 만나면 눈부신 천국이 열리기도 하고, 나쁜 사람을 만나면 지옥이펼쳐지는 알 수 없는 연애심리 떼문에 걱정 많으셨죠?​​자기자신의 연애심리를 알고 싶어서 걱정이셨다면 아랫글을 보면 도움이 되요.​

1. 연애도 전문지식과 훈련이 필요하다​그냥 마음이 가는 데로 하는 연애는 이제 멈춰야 해요.마음에 대한 지식을 쌓음과  실전을 통한 훈련이 반드시 필요해요.​한쪽으로 치우친 마음은 반복된 행동을 불러오고그 결과는 언제나 같어요..​지식이 쌓이면서 보이는 게 많아지고훈련을 통해 상대방을 배려하는 연애 연습을 가져야 해요.​사랑의 연금술사 스토리: 어린 시절부터 하나에 몰입하는 성향 떼문에타인 중심적인 여성들이 다가오고 교제를 하게 되었어요..​상대방에 대한 관심보다는 저의 기준에서 상대에게 올바른 것을 해주고늘 오빠나 아버지의 역할을 해주게 되었어요..​한참 나이가 들어서 첨으로 내가 먼저 상대에게 다가서고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는 훈련이 완전 안 되어 있어서 넓은 곤욕을 치렀어요..​내 방식대로의 사랑이 문제가 많았죠.독불장군과 폭군의 만남은 끝이 정해져 있었어요..

2. 나의 인격을 먼저 알아야 한다.​부모님께 물려받은 유전자, 살아오면서 겪게 되는 경험으로 굳어지는 가치관과 사고방식으로 인한 외부의 행동이 바로 인격이에요.​우리가 운명으로 합리화하고는 하는데 나의 인격 성향에 따라 편중된 사람을 계속 만나게 돼요.상대방의 연애심리를 아는 것보다 막중한 것은 바로 나의 심리를 명확하게 알아야 해요.​나의 인격을 틀림없이 알게 되면 궁합이 잘 맞는 인격 성향의 상대를 만나게 되어이해도가 넓어지고 사랑은 깊어져 가요.​사랑의 연금술사 스토리: 저의 인격 성향은 강박형, 아스 버거, 자기애성 순으로 나타나요.다른 사람들과 일할 때는 강박형(지도자형) ENTJ, 혼자 있을 때는 아스퍼거(마케터형) INFJ일에서 벗어나 사적으로 사람 만날 때는 자기애성(연예인형) ESFP 성향을 지녀요.​제가 일할 때 매력을 느끼는 여성과 교제하다 보니 궁합이 잘 안 맞았어요..일할 때는 공포의 대상, 사적으로는 호구 완전 다른 인격이 드러나요.

3. 나의 애착 유형을 분석해야 한다.​어린 시절 부모님과의 관계에 따라 안 정형, 불안형, 회피형, 미해결형으로 분류가 돼요.인격적으로 매력을 느껴서 사귀다가 애착 유형이 무의식에 튀어나오면서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아요.​자기자신의 애착 유형과 상대방의 애착 유형을 정확히 알면 사랑으로 치유가 가능해요.아는 만큼 보이는 게 아니라 사랑하는 만큼 보이기 때문이에요.​사랑의 연금술사 스토리: 저의 애착 유형은 안 정형에 회피 경향이 있어요..다툼이 있으면 회피를 하는 경우가 많죠.​싸우기 싫어서 회피하는 경우가 수 없이 많은데 상대방은 크게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았어요..저도 모르게 회피의 성향이 나오더라고요.​어머니께 수 없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정서적으로는 안정이 되었지만 너무 엄한 어머니의 교육에 회피 성향이 만들어졌어요..​타고난 성격은 바꿀 수 없지만 인격은 자기성찰을 통하여 보완이 가능해요.자신의 무의식의 애착 유형을 치유하는 것이 중요해요.​연애란 상대방을 거울삼아 나의 나쁘지않은점은 높이고, 단점은 보완하는 세상에서 제일 멋진성장의 과정이에요.​금일하루도 당신의 연애를 응원해요.​

​사랑 대학교 연애학과장-사랑의 연금술사-​​​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